전통시장 활성화 사업평가를 위한 상인의식 분석

Title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평가를 위한 상인의식 분석
연구책임자
임형빈
Keywords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평가, 상인의식
Issue Date
2012
기간
20120619 ~ 20120814
Publisher
충남발전연구원
Citation
비도서(pdf only)
Abstract
Ⅰ. 설문조사 개요
O 조사기간 : 2012년 7월 30일 ~ 8월 21일(20일간)
O 조사대상 : 15개 시군 중 14개 시군 (신도시인 계룡시 제외) 전통시장 상인
- 회수설문지 1,011부, 유효설문지수 961부, 95.1%
O 조사방법 : 지자체 담당공무원 및 상인회장을 통한 설문지 배포 후 회수
O 설문항목 : 5개 분야 53개 문항

Ⅱ. 설문분석 요약 및 정책건의
1. 전통시장 관련 사업의 시장 활성화 기여 정도
1) 시설현대화 사업
○ 시설현대화사업(3가지 유형, 기반시설, 편의시설, 홍보시설 관련 사업)의 효과에 대해 응답자의 31.3%는 시장 활성화에 많이 기여하였다고 생각함(보통까지 포함하면 68.8%)
○ 3가지 사업유형 중에서는 기반시설 정비사업 효과가 가장 크다고 생각함
- 기반시설 정비사업(37.5%), 편의시설 정비사업(31.2%), 홍보시설 확충사업(26.6%)

- 이후 생략
목차
Ⅰ. 설문조사 개요

Ⅱ. 설문분석 요약 및 정책건의
1. 전통시장 관련 사업의 시장 활성화 기여 정도
2.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성과(효과) 평가
3. 전통시장 활성화 방향

Ⅲ. 분야별 설문분석 결과
1. 상인 및 점포특성
2.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대한 평가
3.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성과 평가
4. 전통시장 활성화의 과제와 정책 방향

<붙임자료 1> 조사대상 전통시장의 선정
<붙임자료 2> 설문조사지
URI

이용권한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Files in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