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만들기 제4회 대화마당(CNI세미나2019-054)

최근에는 읍·면 주민생활권 단위로 주민자치와 마을만들기, 지역복지 등을 연계하는 전략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마을공동체복지’는 이런 관점에서 접근하는 새로운 시도이기도 합니다. 저희 센터는 지난 『마을독본』4호(2019년 1월) 특집주제로 “마을공동체 복지 : 요람에서 무덤까지, 농촌복지의 길”을 다룬 바가 있습니다. 이번 제4회 대화마당에서는 마을공동체복지와 추진주체에 관하여 강의와 사례발표, 쟁점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대화마당이 열린 서천군은 2010년대에 들어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추진하여 읍면 복지기능 강화와 맞춤형 복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연구정책조성-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