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3회 충남 마을만들기 대화마당_3농혁신대학 대체(CNI세미나2018-036)

2018년 대화마당은 농어촌 마을 현장의 주민 목소리를 직접 듣고 마을만들기의 다양한 영역에 관한 쟁점 토론을 통해 근본적인 해결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제3회 대화마당은 “농촌 활성화를 위한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역할”이라는 주젲로 충남도청의 3농혁신대학「마을만들기」과정(심화워크숍)과정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2018년 현재 충청남도에서는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이 9개 시⋅군에서 개소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의 조기 연착륙을 위한 지원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토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중간지원조직의 정체성과 역할 정립을 위한 공동학습과 토론을 통해 실천가능한 핵심과제를 도출하고자 합니다. 지속적인 마을만들기를 위한 좋은 학습과 토론을 통해 농촌활성화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마을만들기; 대화마당; 중간지원조직; 연구정책조성-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