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현장연구회 제1차 세미나(CNI세미나2018-046)

Keywords 2018, 연구조성, 연구회, 김기흥, 성지은, 박춘섭, 김은영

Abstract

2018년 충남연구원 농촌현장연구회에서는 마을학회 일소공도와 네차례에 걸친 공동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열리는 공동 세미나는 <국내 리빙랩 추진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농촌·농업 현자이 연구 '대상'으로만 다뤄지는 경향을 반성하고, 마을 주민과 연구자, 활동가가 어떻게 함께 농촌 마을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을까 현장연구방법론을 공부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