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자원의 효율적 보전, 관리 방안 모색을 위한 한일 전문가 정책 간담회(CNI세미나2018-101)

ㅇ 센가 교수의 동아시아 포럼 발표 내용에 대해 느낀 점, 궁금한 점, 다른 의견(관점) 등 자유 의견 개진 ㅇ 한국, 일본 등 동아시아 지역의 농촌마을 원풍경(原風景)은 무엇이며, 원풍경을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예) 한국 또는 일본 농촌마을 풍경(경관)의 특징, 차별성은 무엇인지? * 참석자 전공 영역에서 축적되어 온 경험, 지식을 토대로 자유 개진 예) 농촌지역 풍경(경관) 구성에 있어서의 농업자원(농지, 수로, 작물 등)의 가치는 무엇인가? ㅇ 농촌, 농업자원 보전, 관리를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정책 또는 추진해야 할 정책은 무엇인가? 예) 충청남도 환경농업 프로그램, 국가농업유산제도, 지역농업유산제도 도입(준비), 친환경농업

원풍경; 센가유타로; 연구정책조성-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