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중 사회적경제 국제 세미나(CNI세미나2018-104)

Keywords 복지 다원주의, 찐두, 쟈싱, 타임뱅크, 도시재생

Abstract

주제발표내용 - 1주제: 중국 사회적기업의 정책적 동향과 변천 - 2주제: 한국·충남 사회적경제 정책의 동향 - 3주제: 중국의 사회적기업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가? - 4주제: 한국·충남의 사회적경제는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가? - 5주제: 복지다원주의 관점하 재가요양서비스 제공 중 발생하는 위험 메커니즘과 예방연구 - 6주제: 타임뱅크와 지방정부 돌봄서비스 모델 - 7주제: 도시발전중 경로행동 - 8주제: 서비스 공급의 부상현상 : 정부 구매 서비스의 정책적 난관 - 9주제: 도시갱신 배경아래 상하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전망 - 10주제: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사례 - 11주제: 찐두의 쟈싱 새마을 건설과 탐색 - 12주제: 지역중심 사회적경제정책 추진 - 13주제: 사회적경제와 국제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