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기본소득연구회 토론회(2차)

□ 인사말 ❍ 황주홍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 ❚ 4 쪽 ❍ 위성곤 국회의원 ❚ 6 쪽 ❍ 오영훈 국회의원 ❚ 8 쪽 ❍ 윤 황 충남연구원장 ❚10 쪽 □ 주제발표 ❍ 주제발표1: 농민의 권리와 유엔 농민권리선언 ❚ 13 쪽 김정열 비아캄페시나 동남동아시아 국제조정위원 ❍ 주제발표2: 농민인권 논의와 실태 : 충남도의 사례 ❚ 23 쪽 박경철 충남연구원 농촌농업연구부 책임연구원 □ 토론 ❍ 이무진 전농 광주전남연맹 정책위원장 ❚ 57 쪽 ❍ 정은주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권경영 전문가 ❚ 63 쪽 ❍ 외교부 인권사회과 ❍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통상과 □ 참고자료 ❚ 69 쪽 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 제302호 이슈보고서 - 유엔 농민 농촌노동자 권리 선언(번역본, 원본)

농민권리; 인권경영; 연구정책조성-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