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역 집중호우 재난 상황에서의 재난피해자 및 재난약자 보호와 시민사회의 역할(CNI 세미나 2017-105)(박연수,조성,이재은,김가희,두오균)

Keywords 중부지역 집중호우, 재난약자, 재난피해자, 시민사회, 장애인

Abstract

제1세션 발제1. 중부권 집중호우와 시민사회 역할, 박연수 제1세션 발제2. 집중호우 발생과 지방자치단체 재난관리, 조성 제2세션 발제1. 대형재난에 따른 재난약자 현황 및 일본사례 실증분석, 이재은, 김가희 제2세션 발제2. 장애인 생활안전에 관한 연구, 두오균 중부지역 집중호우 재난상황에서의 재난피해자 및 재난약자 보호와 시민사회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