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충남 국제물포럼 [도랑에서 서해까지 3통하다] (CNI세미나2017-129) (오혜정,Gary Jone,주진철,김종신,Le Trinh,최충식,김성수,Yoshimura Kazunari)

Keywords 물, 포럼, 도랑, 서해, 3통

Abstract

도시와 농촌, 어촌, 산업이 공존하는 충청남도는 다양한 형태의 물자원이 필요하며 금강수계와 삽교수계를 중심으로 안전한 물을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기후변화에 따른 가뭄의 지속, 물 수요의 증대, 하천과 호소의 수질오염과 생태계 파괴는 충청남도가 해결해야 할 큰 과제이다. 충청남도는 이러한 물 문제의 해결을 위해 물 통합관리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물관리정책협의회 운영, 안정적인 수자원 확보방안 모색, 삽교호 오염총량제 도입, 주민과 함께하는 도랑살리기 등 유역중심의 물 관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2017 충남 국제물포럼』에서는 '도랑에서 서해까지 3통하다'라는 주제로 물 관련 이해당사자간 충분히 <소통>하고 <통합>적 물관리를 통해 도랑에서 서해까지 물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기 위한 <통수>방안을 모색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