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기농업학회 2018년 공동학술세미나(CNI세미나2018-006)(이관률,권순직,정옥식,김성환,김훈,김태연)

1. 개최목적 ○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을 2018년부터 도입하기로 하였지만, 구체적인 세부내용과 기준을 설정하지 못하고 있음. ○ 한편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과 관련한 시범사업과 관련연구가 추진되어 왔지만, 연구성과에 대한 공유와 사회적 합의가 제한적인 실정임. ○ 이에 한국유기농업학회와 충남연구원은 공동학술세미나로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의 내용과 기준설정”에 대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자 함. ○ 동 학술세미나의 성과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의 내용과 기준을 설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됨. 2. 행사개요 ○ 행사명: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의 내용과 기준설정 ○ 일 시: 2018년 2월 28일(수) 13:30 ~ 17:00 ○ 장 소: aT센터 3층 ○ 주 최: 한국유기농업학회/충남연구원 ○ 주 관: 단국대학교 부설 지역연구소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