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BI(도시브랜드) 개발 기준안 디자인 연구

Title
부여군 BI(도시브랜드) 개발 기준안 디자인 연구
연구책임자
신선하
Keywords
디자인
Issue Date
2016
기간
20160701 ~ 20160725
Publisher
충남연구원
Citation
비도서(pdf only)
Abstract
부여군 보유 브랜드

부여군의 공식 상징물은 1999년 제정한 군 심벌마크와 2000년에 제정한 공동브랜드 굿뜨래로 심벌마크는 군 대표 상징물로 사용하고 있고 공동브랜드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별도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공동브랜드 굿뜨래는 지역 공동브랜드 중 성공을 거둔 사례로 빈번한 노출과 축적된 브랜드 파워로 부여군을 대표하는 상징물로 정착되었다.
*굿뜨래는 보기 드물게 공동브랜드를 대표성있는 상징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2015년 부여군을 비롯한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면서 효과가 큰 브랜드를 얻게 되었고 이러한 자원을 지역 브랜드에 활용하여야 할 시기이다.

- 이후 생략
목차
- 브랜드 현황
- 브랜드 개발 방향
- 브랜드 개발 (안)
URI

이용권한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현안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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