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BI(도시브랜드) 개발 기준안 디자인 연구

부여군 보유 브랜드 부여군의 공식 상징물은 1999년 제정한 군 심벌마크와 2000년에 제정한 공동브랜드 굿뜨래로 심벌마크는 군 대표 상징물로 사용하고 있고 공동브랜드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별도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공동브랜드 굿뜨래는 지역 공동브랜드 중 성공을 거둔 사례로 빈번한 노출과 축적된 브랜드 파워로 부여군을 대표하는 상징물로 정착되었다. *굿뜨래는 보기 드물게 공동브랜드를 대표성있는 상징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2015년 부여군을 비롯한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면서 효과가 큰 브랜드를 얻게 되었고 이러한 자원을 지역 브랜드에 활용하여야 할 시기이다. - 이후 생략

디자인; 현안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