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과 재원확보 그리고 크라우드펀딩(CNI세미나2017-080) (이재우, 임준홍,김지훈)

1. 목적 : 새정부출범과 더불어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도시재생과 관련하여, 최대 이슈 중의 하나이 도시재생사업 재원확보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활용방안 을 논의하기 위함 2. 일시 및 장소 : 2017년 7월 6일 15시, 충남연구원 대회의실 3. 참석자 : 충청남도 및 시군 도시재생 관련 팀장 충남연구원, 외부전문가 등 30여명 4. 시간계획 1) 15:00 - 15:10 : 인사말 : 권영현 연구실장 2) 15:10 - 16:00 : 주제발표 - 제1발표 :도시재생 공공재원과 공공기금 활용 (이재우 목원대 교수) - 제2발표 : 크라우드펀딩과 도시재생 (임준홍·김지훈 충남연구원) 3) 16:00 - 17:30 : 지정 및 자유 토론 : 좌장 : 박천보 교수 - 박천보(한밭대학교 교수) - 이영은(토지주택연구원 박사) - 박소영(국토연구원 박사) - 김항집(보령도시재생지원센터장) - 장경운(충청남도 도시재생팀장) - 이충훈(충남연구원 박사) - 오용준(충남연구원 박사) - 유예나·이제이·제수진(충남연구원 연구원) - 충남도 및 시군 담당팀장 등 참석자 전원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