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상 시민토론회(CNI세미나2017-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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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강현수,김형철-
dc.date.accessioned2017-08-10T16:31:42Z-
dc.date.available2017-08-10T16:31:42Z-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7SM019-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51479&seq=1ko_KR
dc.identifier.urihttp://oak.cni.re.kr//handle/2016.oak/3465-
dc.description.abstractI. 그간 지역발전정책 성과 검토 - 인구와 지역총생산액이 수도권에 집중 수도권 일극화로 지역경제의 자생력이 약화 - 그간 지역균형발전정책은 성과가 미흡 여러 정부의 노력에도 수도권 중심구조가 지속 *수도권과 지역 간 경제력 격차의 고착화가 진행 - 수도권 일극경제권 극복할 새로운 지역발전전략 필요 지역의 규모 확대, 교통접근성 단축, 특화 개발을 추진 *World Bank 분석한 지역성장 3대요인: Density, Distance, Division ☞ 교통접근성 단축: 인적·물적 이동을 원활하게 하고 확대하여 성장을 촉진하고 개발 잠재력을 제고 - 교통접근성은 지역발전의 필요조건 타 지역과 접근성이 좋을수록 경제활동이 활발한 경향이 있음 * 교통 접근성이 좋지 않은 지역은 사업체 수 증가가 저조 -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그간 지역발전정책 성과검토 2.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개요 3.중부권 사회경제구조 특성 4.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제안노선과 기대효과-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중부권-
dc.subject동서횡단철도-
dc.subject.other연구조성-
dc.title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상 시민토론회(CNI세미나2017-015)-
dc.type학술발표자료-
dc.date.term20170315 ~ 20170315-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08-02-
dc.date.modifydate2017-08-10-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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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조성 > 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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