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상 시민토론회(CNI세미나2017-015)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강현수,김형철 | - |
dc.date.accessioned | 2017-08-10T16:31:42Z | - |
dc.date.available | 2017-08-10T16:31:42Z | - |
dc.date.issued | 2017 | - |
dc.identifier.citation | 비도서(pdf only) | - |
dc.identifier.other | 1517SM01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51479&seq=1 | ko_KR |
dc.identifier.uri | http://oak.cni.re.kr//handle/2016.oak/3465 | - |
dc.description.abstract | I. 그간 지역발전정책 성과 검토 - 인구와 지역총생산액이 수도권에 집중 수도권 일극화로 지역경제의 자생력이 약화 - 그간 지역균형발전정책은 성과가 미흡 여러 정부의 노력에도 수도권 중심구조가 지속 *수도권과 지역 간 경제력 격차의 고착화가 진행 - 수도권 일극경제권 극복할 새로운 지역발전전략 필요 지역의 규모 확대, 교통접근성 단축, 특화 개발을 추진 *World Bank 분석한 지역성장 3대요인: Density, Distance, Division ☞ 교통접근성 단축: 인적·물적 이동을 원활하게 하고 확대하여 성장을 촉진하고 개발 잠재력을 제고 - 교통접근성은 지역발전의 필요조건 타 지역과 접근성이 좋을수록 경제활동이 활발한 경향이 있음 * 교통 접근성이 좋지 않은 지역은 사업체 수 증가가 저조 - 이후 생략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그간 지역발전정책 성과검토 2.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개요 3.중부권 사회경제구조 특성 4.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제안노선과 기대효과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중부권 | - |
dc.subject | 동서횡단철도 | - |
dc.subject.other | 연구조성 | - |
dc.title |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상 시민토론회(CNI세미나2017-015) | - |
dc.type | 학술발표자료 | - |
dc.date.term | 20170315 ~ 20170315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08-02 | - |
dc.date.modifydate | 2017-08-10 | - |
dc.identifier.citationurl | http://www.cni.re.k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