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2차 환경복지연구회(CNI세미나 2017-055)

- 환경부에서 자연발생석면 광역지질도의 조사결과, 자연발생석면의 노출위엄이 가장 높은 곳이 과거 석면광산이 다수 분포해 있는 충청남도였음 - 환경부의 광역지질도 공개에 따라, 자연발생석면의 노출로부터 도민들의 건강피해를 예방관리하기 위한 충남차원의 구체적인 대책 모색이 필요함 - 이를 위해 연속 세미나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충청남도 자연발생석면 관리계획의 방향을 도출하고자 함

안전관리; 석면지역;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