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CDI 환경브라운백세미나_석탄재 재활용 방안(장용철교수)

① 석탄재의 구분 ■ 바닥재(bottom ash, 또는 바닥회, 저회) ■ 비산재(fly ash, 또는 비산회, 비회) ② 재활용 석탄재의 문제점 ■ 폐기물 특성에 의한 오염물질(중금속) 함유 ■ 해수이동에 의한 염분 농도 증가 ■ 혼입률에 의한 불안정성 ③ 석탄재 재활용을 위한 기준 ■ 오염물질(중금속) 농도 측정 기준 강화 ■ 해수 이동 후 석탄재 염분 최소 2회 이상 세척(전처리 과정 의무화) ■ 세립분 및 바닥재의 함유율 조절 기준 적용 - 이후 생략

석탄재; 재활용;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