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입지 갈등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송승헌,허정균,전재경)

O 재생에너지 발전 시설 입지 갈등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 O 개 요 - 일시 : 2016년 6월 22일(수)15:00~17:30 - 장소 :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대회의실 - 참석 : 약 50명(전문가. 시민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 주최/주관 : 충남연구원, 충청남도,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O 주제발표 - 제1주제 : 신재생에너지 정책동향과 지역주민 참여 방안-송승헌 박사(녹색에너지연구원) - 제2주제 : 태양광 발전의 문제점 및 갈등사례-허정균 국장(뉴스서천) - 제3주제 : 제도적 개선을 통한 입지갈등 예방 제안-전재경(자연환경국민신탁 박사) O 지정토론 - 좌장 : 최진하 소장(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 토론자 : 충청남도 의회, 남호근(태안군 근흥면 피해지역 주민),               유종준(충남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박병언(SNW 대표이사)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입지; 갈등;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