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토론회(김순은,이기우,이재은)

❍ 목적 - 분권형 헌법 개정 등 자치분권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분권에 대한 21세기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기 위한 ‘담론의 장’ 마련 ❍ 개요 - 주제 : 대한민국 새로운 시대를 여는 길 자치분권 - 일시 : 2016년 12월 22일(목), 14:00~17:30 - 장소 : 충남도청 대회의실 - 주최 : 충청남도,충남연구원 - 주관 : 충청남도지방분권협의회,충남발전협의회 - 후원 : 전국지방분권협의회 ❍ 발제 - 주제발표1:저출산 고령화 시대 지방분권의 과제(김순은 서울대 교수-서울시지방분권협의회 위원장) - 주제발표2:헌법개정의 논거와 과제(이기우 인하대 교수-경기도지방분권협의회 부위원장) - 주제발표3:한국의 재정분권 실태와 과제(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수원시자치분권협의회 의장) ❍ 토론 - 토론1:김중석 (강원도지역분권추진위원장) - 토론2:김찬동 (충남대 교수-대전시지방분권협의회 의장) - 토론3:류한호 (광주대 교수-광주시지방분권협의회 위원장) - 토론4:박   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 토론5:이상선 (균형발전지방분권연대 상임대표) - 토론6:정순관 (순천대 교수-전남지방분권협의회 위원)

저출산; 재정분권;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