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마지연 대화마당(홍성)

O 제1회 마을만들기 대화마당 -마을만들기지원시스템연구회 O 목 적 -마을만들기에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문제의 심각성에 공감대를 형성한다. - 문제의 단편적인 해법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하고 종합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관련 마을 리더와 공무원, 전문가들이 공동학습과 토론의 기회를 가진다. - 합의점이 도출된 내용에 대해서는 충남도의 정책으로 우선 도입하고, 중앙정부 정책의 개선방향을 제안하며, 시군 행정에 대해서도 권고한다. - 현장을 방문하고 토론하고 합의한 내용에 대해 자료집 혹은 도서로 발간하여 널리 공감대를 확보하며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O 개 요 - 일시 :  2016년 3월 25일(금) 14:00 - 장소 : 홍성군 홍동면 마을활력소 - 주관 : 충남연구원 O 주제발표 - 제1주제 : 민관협력 거버넌스, 홍성통의 경험 과제-안현경(홍성군 농정기획단 전문위원) - 제2주제 : 지역협력 네트워크, 출범 배경과 미래-이창신(지역협력네트워크 사무국장) - 제3주제 : 홍동면의 민간 모임과 마을활력소-이동근(마을활력소 사무국장) - 이후 생략

마지연; 홍성;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