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한국도시설계학회 충청지회 공동 춘계학술대회 개최

O 주 제 : 사람중심 도시설계의 방향성과 과제 O 목 적 - 도시설계 분야의 학술적 연구성과를 상호 공유하고 충청지회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자 함 - 충청지역이 당면하고 있는 도시설계적 이슈와 대응방안을 공유하고자 함 O 개 요 - 일시 : 2016. 5. 12(목), 14:00~18:00 - 장소 : 목원대학교 건축도시연구센터(1층 화상회의실) - 주최 : 한국도시설계학회(충청지회)․충남연구원 - 주관 : 목원대학교 도시공학과 O 초청강연 -  "인간중심 도시 만들기, 그 방향" - 오용준 연구위원(충남연구원) O 주제발표 - 제1분과: 도시설계 및 도시재생    좌장: 금기반 연구위원(대전광역시)    토론: 이재우 교수(목원대학교) - 제2분과: 도시환경 및 도시교통    좌장: 김영각 소장(어반플러스)    토론: 성찬용 교수(한밭대학교) - 제3분과: 도시 건축 설계작품    좌장: 이희원 교수(선문대학교)    토론: 변혜선 박사(충북연구원)

도시설계; 도시재생;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