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감소시대의 공공서비스 효율화 방안(조미형,정혜민,김원철,김재열)

O 목 적 - 농어촌지역의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노령화로 인한 저감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 및 교통 측면의 공공서비스 효율화 방안의 논의가 필요한 시점임 O 내 용 - 발표1)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스마트화_조미형 - 발표2) 국내 대중교통서비스 유연화 가능성-'희망택시'편_정혜민 - 발표3) 국내 대중교통서비스 유연화 가능성-'소형승합차'편_김원철 - 발표4) 한일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의 특성 비교_김재열 O 토론자 - 좌장 : 김원철(충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 - 토론 : 신지영(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과 사무관), 이경행(충청남도 도로교통과 사무관), 김광선(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변필성(국토연구원 연구위원),임화진(충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 - 이후 생략

인구감소; 시대; 공공서비스;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