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주민형 기본소득제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제2회 기본소득 토론회(강남훈)

O 주 제 : 선별소득보장과 기본소득보장(기본소득 및 음소득세)의 경제적, 정치적 비교 O 목 적 - 기본소득의 등장 배경과 본질적 가치에 대한 이해 - 생태적 문명전환과 기본소득의 필요서 이해 증진 - 농촌주민을 위한 기본소득제 우선 실시의 공감대 확산 O 내 용 - 선별소득보장과 기본소득보장(기본소득 및 음소득세)의 경제적, 정치적 비교_강남훈(한신대학교 경제학학과 교수) - 베짱이에게도 기본소득을 주어야 하나?_강남훈(한신대학교 경제학교과 교수) O 참석자 : 약 20명 - 충남발전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 송두범 박사 등 7명 - 홍성군: 풀무학교 전공부 교사 및 지역 주민 - 기타 지역 주민 및 유관심자

농촌주민형; 기본소득제; 공감대;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