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시 : 2013. 5. 2(목) 14:00~17:00
○ 장 소 : 충남도청 대회의실(416호)
○ 참석대상 : 총 100명
- 충남 내 기업 임직원 및 사회공헌담당자, 사회적경제 활동가 및 연구자,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공무원 등
○ 기대효과
- 기업이 가지는 사회공헌의 개념을 “자선”에서“지역공동체로서의 역할”로 전환
- 사회공헌 형태를 일회성 차원에서 지역의 역량강화를 위한 장기적, 주기적인 방식으로 전환
- 사회공헌의 로컬리티 강화, 사회공헌으로 인한 커뮤니티의 강화
- 기업이 지역의 문제, 이슈, 욕구에 주목하여 사회공헌 계획 수립
- 이후 생략
목차
발표
■[제1주제]충남지역 내 기업 사회공헌과 사회적기업의 연계 방안 (김종수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책임연구원)
■[제2주제]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책임 -중간지원조직의 경험과 전망-
(김영식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무국장)
토론
■대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SK 행복나눔재단- (조미현 SK행복나눔재단 팀장)
■기업과 사회적기업의 연계사례 (이경수 사회적기업 나눔가게 대표)
■에코힐링 기업 주식회사 선양사례 (김규식 주식회사 선양 기획조정실장)
■윤리적 소비운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책임 강화 및 사회적경제활성화
(오귀복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활동팀장)
■기업의 사회적책임 촉진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 (신태중 좋은기업센터 팀장)
■지역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역할 (김대환 충청투데이 경제부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