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공디자인 자문 및 컨설팅 방안

Keywords 도시경쟁력, 향상, 공공디자인, 자문, 컨설팅, 방안

공공기관이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해진 기관을 지칭하며, 정부의 투자.출자 도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운영되는 기관,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공 목적의 기관을 말한다.

"진정한 공공성의 추구가 필요하다."

공공 디자인의 모든 대상은 궁극적으로 사회 일반-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는 일차적 목표와 삶의 가치와 생활의 격을 추구하는 목적을 지향하여야 하고, 더 나아가 도시와 지역의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유기적인 발전이 수반되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