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부와 지역발전 전략 (이재은,송두범,황혜란)

○ 의 의 이명박 정부 지역정책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지역사회의 능동적인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음. 일부에서는 지방 부재라는 비관이 없지 않으나 지역이 능동적으로 대처한다면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지역 발전의 왜곡과 지체라는 위기를 피할 수 없을 수도 있음. 지역사회의 능동적 대응을 이끌어나갈 첫걸음은 지역사회의 연구기관과 정치권, 언론계 및 시민사회의 공통된 인식과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공동인식과 전략 모색의 장으로 학술 세미나의 의의가 있음. - 이후 생략

이명박정부; 지역발전; 전략;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