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1호-[특집]새로운 경제틀 속에서 충남도의 중소기업 지원대책

Ⅰ. 머리말 1997년 말에 발생한 한국의 금융·외환위기는 1980년대 이후 금융 자유화가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추진되는 가운데 발생하였다. 1980년대 초에 멕시코를 비롯한 남미국가에서 발생한 금융기관의 부실화 및 기업의 부실화에 따른 외국자본의 철수에 의해 촉발된 것과 그 맥락을 같이 하고 있는 이번 아시아의 금융위기는 동남아시아의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그리고 한국에 이르기까지 그 전염효과가 급속하게 파급되고 있다. -이후 생략

11호; 특집; 경제틀; 중소기업; 지원대책;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