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247호-충남의 미래 2040,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미래상은?

- 둘째,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 노동정책과 공공부문의 솔선수범을 통해 자녀와의 대화시간을 빼앗는 장거리 통근, 초과근무, 비정규직 문제의 개선을 도모

- 셋째, 농촌과 도시 상황에 맞는 지역사회의 역할 고민 필요. 농촌지역은다양한 문화체험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타 지역과의 교류 네트워크확충, 도시지역은 가정, 학교, 지역사회 간 유대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가 나서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