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5호-[특집]민선6기 충남도 사회적경제 정책의 과제

Keywords 65호, 특집, 민선6기, 충남도, 사회적, 경제

Ⅰ. 머리말

충청남도는 2011년부터 사회적경제를 핵심도정으로 추진해왔다. 그동안 사회적경제특별위원회 운용, "사회적경제육성지원조례"제정,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 수립, 사회적경제부서의 기획관리실 이관, 사회적경제중간지원조직 설립(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연간 4회의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설명회 등 전국의 그 어떤 자치단체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