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9호-[권두언]세종시 출범, 충남도와 상생을 꿈꾸다

Keywords 59호, 권두언, 세종시, 출범, 충남도, 상생

Abstract

2012년 7월 1일 세종특별자치시가 새로운 광역지방자치단체의 하나로 공식 출범한다. 올해는 충청남도가 독립적인 지방행정단위로 탄생한지 116주년, 그리고 대전시가 충청남도로부터 분리 독립한지 23주년이 되는 해이다. 세종시의 출범은 충청남도의 도 행정은 물론 지역주민생활과 경제-사회발전에도 많은 충격과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활동기능과 공간의 변화 없는 지방행정구역의 인위적 분리는 주민생활의 불편과 경제-사회적 활동에도 장애와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