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1호-[오피니언]학습은 사람을 바꾸고, 사람은 지역을 바꾼다./세계인의 눈높이에 맞춘 관광 개발해야/양극화, 그리고 거버넌스

Title

Keywords 61호, 평생학습, 관광, 양극화, 거버넌스

Dialogue in the Dark, 혁신의 평생학습

‘암흑.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웅성거리는 소리들. 지팡이에 전해오는 바닥의 촉감이 손으로 느껴져 전신으로 전해진다. 지금 나는 그 어딘가에 서 있는 것 같다. 거리에, 바다에, 극장에, 시장에, 불안과 긴장, 호기심. 곤두 선 감각이 내게 신호를 보낸다.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느닷없이 들이닥친 생경함이 두렵기까지 하다. 이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에 안도하며 앞 사람의 흔적을 찾아, 발걸음을 옮길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