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9호-충청남도의 사회적기업 육성전략

Keywords 충청남도, 사회적, 기업

● 착한기업’이라고 불리는 사회적기업은 최근, 경제위기와 고용 없는 경제성 장기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창출되는 일자리는 직업을 갖기 힘든 사회약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커뮤니티를 강화 시키고, 사회적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킨다는 점에서 꼭 필요함

● 국가는 이러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육성법(2007.7)’을 시행하고, ‘사회적기업 육성 기본계획(2008.11)을 수립하였으며, 전라남도 등 자치단체에서는 전담조직과 관련 계획을 수립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지만 충남은 아직 미흡한 단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