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1호-[특집]충남 농업·농촌개발의 방향과 전략

Ⅰ. 한국 농업의 현실과 좌표 1. 산업구조 전환과 농업 문제 o경제 발전에 따른 농업 비중의 감소는 선진국들의 공통적인 경험이나, 우리나라는 선진국에 비해 급속하게 산업구조 전환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적응이 늦은 농업 부문과 농촌 지역의 어려움이 두드러지게 표출되었다.

31호; 특집; 농업; 농촌;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