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1호-[특집]충남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

Ⅰ. 충남의 여건과 발전 잠재력 1. 충남의 경제사회 여건과 문제점 1)인구 및 지역경제 Ο 충남의 인구는 1990년대 중반 이후 증가세로 전환하였으나 1998-2003년 기간 동안 총 1.1만명 증가에 그침 - 수도권과 인접한 북부권은 신산업지대 형성, 아산만권 배후신시가지·고속철도 역세권 개발사업 등의 영향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나, 농어촌 지역은 인구감소가 지속 -이후 생략

31호; 특집; 충남; 비전; 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