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1호-[오피니언]지역경쟁력과 장소 마케팅

지역경쟁력이 국가 경제성장과 발전을 좌우하는 시대가 됐다. 세계화의 진전이 국가간 생산성의 비교우위 격차를 축소시킨 반면, 도시와 지역의 경제주체로서의 역할을 증대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가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여 행정수도 건설, 공공기관 이전 및 지역혁신계획을 통하여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지역의 자생적 발전기반을 구축하여 스스로의 생존과 번영을 지켜나가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후 생략

31호; 오피니언; 지역경쟁력; 마케팅;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