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2호-[권두언]균형발전이 미래이다.

지금 세계는 한 국가의 국경을 넘어서는 세계화가 진행되는 한편, 유럽연합·나프타·아펙 등 경제의 블록화와 민족주의 대두 등 분절화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동북아시아에서는 중국의 급부상, 일본의 역사왜곡 및 영토분쟁, 북핵문제 등으로 냉전기의 질서가 급격하게 변화될 전망입니다. -이후 생략

32호; 권두언; 균형발전; 미래; 경제 블록화;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