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2호-[지상포럼]지방자치시대 충청남도의회의 역할과 과제

Keywords 32호, 지상포럼, 지방자치시대, 충청남도의회, 분권화

Abstract

□충남도의회와 충남발전연구원은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지방의회 기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8월 29일 오전 10시 충청남도의회 의원사무실 및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지방자치시대 충청남도의 회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김순은교수(동의대) 주제발표와 함께 전체의원 세미나를 벌인데이어 상임 위원회별로 ▲지방분권에 따른 지방 의원의 역할(행정자치위원회) ▲고령화 사회의 노인 문제 및 대책(교육사회위원회) ▲중소도시 내 대형할인점 입점 시 재래 시장 활성화 방안(농수산 경제위원회) ▲고도지구 지정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건설소방위원회) 등 총 4개의 주제로 나뉘어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