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2호-[충남논단]문화상품과 디자인

1. 서론 새 천년은 문화의 세기라는 것에 아무도 반론을 제기할 수 없는 현실이다. 그러나 문화에 대한 우리의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과 대비를 위해 얼마나 대처 했는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21세기의 화두가 문화와 문명으로 귀결되고 있지만 사실 우리는 외형적 준비는 하고 있으나 문화마케팅에 대해서 국민적 공감대는 물론 폭넓은 인식마저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이후 생략

32호; 충남논단; 문화상품; 디자인; 브랜드; 태안군;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