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4호-[특집]충남도청 이전의 효과

1. 서론 충남도청 이전은 그동안 대전광역시에 소재해 있던 도청을 충청남도의 관할지역으로 이전함으로써 도민과 보다 가까운 곳에서 봉사행정을 구현하고자 함을 기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충청남도에서 밝히고 있는 도청이전의 구체적 목적은 도민들의 '행정편의 제고', '자긍심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고유의 지역문화 발전계기 마련', '지역 내 균형발전을 통한 지역 경쟁력 제고' 등이다. -이후 생략

34호; 특집; 충남도청; 이전 효과;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