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5호-[해외보고서]테마가 있는 신도시, 라데팡스(La Defense)

라데팡스의 개요 유럽최대의 비즈니스파크 세느강을 사이에 두고 파리 도심의 서북쪽에 입지한 라데팡스는 유럽 최대의 비즈니스파크로서 유럽 신도시 개발의 대명사로 불려진다. 1960년대 후반부터 무질서한 도시성장에 대처하기 위해 프랑스 정부는 파리 근교에 5개 신도시 건설계획은 수립하였다. 라데팡스는 이러한 신도시 건설계획의 일환으로 건설되었으며 특히, 개발한계에 부딪친 파리의 업무기능과 인구 분산을 목적으로 건설되었다. -이후 생략

라데팡스; LaDefense; 35호; 해외보고서; 테마;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