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7호-[특집]충남지역 경제활성화 과제와 전략-충남 통상진흥시책 활성화 방안

1. 서론 세계 경제는 WTO의 출범에 따른 무역장벽의 철폐와 교통 및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국가간의 경제적 국경이 사실상 무의미해지고, 국가간의 상호의존관계가 심화되는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무한경쟁의 시대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모든 경제주체가 하나가 되어 국제경쟁력의 제고를 기본 목표로 하여 전반적인 대외무역 및 통상정책의 방향과 추진전략을 새로이 점검하고 추진해 나가야 한다. -이후 생략

37호; 특집; 충남지역; 경제활성화; 충남; 통상진흥시책; 활성화;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