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3호-[충남논단]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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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구승모,이충훈,권영현-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05E1065-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08507&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1. 서론 고대에서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주된 경제원은 농업이었다. 그 중에서도 주곡인 벼의 경작이 대다수를 이루는 전형적인 농업생산국이었다. 조선시대의 신분제도를 보더라도 사(士), 농(農), 공(工), 상(商)으로 단계화하여 농업과 이에 종사하는 농민 계층의 지위 부여와 인적 자원의 관리에 치중했음을 알 수 있다. 農者天下之大本地라 하여 농업이 만물의 근간이 되는 기준임을 강조하였고, 벼(쌀)는 화폐와 동일시되어 환금기능까지 지니기도 하였다. -이후 생략-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2. 브랜드 기능 및 사례 검토 3. 쌀 경작지원정책과 충남 쌀 브랜드 현황 4. 충남지역 브랜드 쌀 개선방안 5. 결론 참고문헌-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33호-
dc.subject충남논단-
dc.subject충남지역-
dc.subject-
dc.subject브랜드화-
dc.subject실태분석-
dc.subject개선방안-
dc.subject.other출판-열린충남-
dc.title열린충남 33호-[충남논단]충남지역 쌀 브랜드화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dc.type간행물-
dc.date.term20051201 ~ 20051201-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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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간행물 > 열린충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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