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0호-[연구원 논단]충청남도 운수연수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Keywords 20호, 연구원 논단, 충청남도, 운수연수원, 평생교육, 연수교육

1. 연구의 필요성

평생교육으로서 연수교육은 현대인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연수원은 이러한 교육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중요한 장소로 보다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현실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계적 교육방법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지 못한 시설에서 연수생들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공간의 확보와 평생, 사회, 전인교육의 장으로서 연수원의 기능과 역할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욕구에 충족 될 수 있는 교육공간의 연수원이 필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