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9호-[해외탐방]

1. 출발에 앞서 지난해 11월 우리 농촌 현장에서는 큰 소란이 있었다. 90년만의 가뭄이라는 난관을 극복해내고 풍성한 가을 들녘에서 거두어 들인 쌀의 가격이 수확의 기쁨은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하락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물론 그해의 풍흉에 따라 쌀값의 등락이 있어 왔지만 지난해 만큼 갑작스럽게 큰 폭으로 떨어지는 예는 아주 드문 일이다. 따라서 농업인들은 물론이고 농정 공무원과 상인들 마저도 많은 걱정속에서 쌀값의 안정을 위하여 대책수립에 고심하였다. 우선 정부수매를 신속하게 추진하는가 하면 소비촉진 운동을 펼치면서 우리 쌀의 좋은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였다. -이후 생략

19호; 해외탐방; 유럽; 농촌; 아침밥;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