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4호-[충남의 재발견]계룡시 출범과 계룡지역의 발전방향

Keywords 24호, 충남의 재발견, 계룡시, 출범, 계룡지역, 발전방향

충남 민선 자치 도정의 오랜 숙원 중 하나였던 논산시 두마면 지역의 「계룡시」승격이 곧 공식 출범(9. 19)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지난 2003년 6월 30일 "충청남도 계룡시 도·농복합형태의 시설치등에 관한법률안"이 국회에서 통과됨으로서 긴 산고 끝에 드디어 그 결실이 이루어졌다. 백두대간(白頭大幹) 금남정맥(錦南靜脈) 끝부분인 계룡산에 새로운 기운(氣運)이 크게 솟구치는 듯 했다. 천황봉에 올랐을때의 상큼한 느낌처럼 참으로 감격스럽고 환희에 찬 쾌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