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7호-[통합본]열린충남 27호 (2004,여름호)

취임사 道政의 혁신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김용웅 충남발전연구원 원장 신행정수도의 건설과 지방분권시책의 추진으로 국가적 위상과 역할이 높아지고 있는, 충청남도의 지역발전연구를 전담하는 충남발전연구원장에 취임하게 된 것을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되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후 생략 명사 인터뷰 기존 인근 도시와 상생해야 성공 7월 공청회 거쳐 8월 후보지 확정 강용식 신행정수도건설 추진위원회 자문위원장 참여정부의 핵심과제 중의 하나인 신행정수도 최종 입지가 오는 8월까지 확정될 예정인 가운데 얼마전 신행정수도건설 추진위가 발족한데 이어 지난 6월 8일에는 자문위구성을 마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후 생략 충남의 재발견 9 국토균형발전과 신행정수도 국토균형발전과 신행정수도 입지 / 권용우 충남발전연구원은 2004년 5월 7일(금) 오후 3시 천안시민회관에서 신행정수도 관련 정기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후 생략 연구원 논단 지방소도읍 육성계획 수립을 위한 시책과제 개발 및 실현성 제고방안 / 송두범·김정연 1. 서론 1972년부터 「도읍가꾸기 사업」을 시작하여, 1990년부터는 「소도읍개발사업」으로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총 9,917억원을 투자해 왔다. -이후 생략 역사테마기행 ⑨ 대한민국의 중심지가 된 연기군 / 임영수 연기에도 옛 문화가 찬란했다. 연기군(燕岐郡)에는 특별한 문화유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는 연기를 모르고 하는 말인 것 같다. -이후 생략 해외탐방 환경영향평가의 국제 동향 / 정종관 개발과 보전의 타협점은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언제, 어느 선에서, 어느 정도까지 가능할 것인가? -이후 생략 충남도의회소식 행정수도건설관련 충청권광역의회 성명서 발표 - 수도권의 반대 움직임에 쐐기, 4개항의 입장 발표 - - 신행정수도 이전의 차질없는 추진 촉구 - -이후 생략 연구원동정 충남발전연구원장 金容雄 前국토연구원 부원장 취임 도시 및 지역계획 분야 최고 권위자 충남의 획기적 발전 기대 -이후 생략

27호; 통합본; 열린충남; 2004; 여름;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