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8호-[역사테마기행]서산의 중요 문화 유적

많은 문화재를 간직한 곳 서산은 지리적 특성 때문에 일찍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고 그 유적이 많이 남아 있다. 그중 문화재로 지정된 것은 유형문화재가 44건, 무형문화재가 2건이 있다. 그 밖에 지정문화재 못지 않은 중요문화재가 지정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상당수에 달하며 지정 받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문화재 중 중요한 것, 내용이 잘못 알려진 것 등을 간단히 소개한다. -이후 생략

28호; 역사테마기행; 서산; 중요; 문화; 유적; 선사시대 유적; 해미읍성; 관방유적;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