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8호-[충남의 재발견]행정수도 위헌 파동과 충청권의 향배

얼마 전 헌법재판소(헌재)에서 행정수도 이전 특별법에 절차적 위헌을 들어 국가적 대사인 동시에 충청권의 대역사 추진에 제동을 걸어 그 파장이 일파만파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본 충청권에 대해 정부와 정치권에서는 과연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가? 그러나 현시점은 행정수도 이전 무산에 따른 각종 대안들을 도출해 내는데 부심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를 지켜보고 있는 충청권의 입장에서는 참으로 납득하기가 어렵다. -이후 생략

28호; 충남의 재발견; 행정수도; 위헌; 파동; 충청권; 향배;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