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29호-[해외탐방]인도네시아 군도·유럽의 문화관광 정책

1. 들어가는 말 필자는 2004년 7월 24일 오후 늦게 「보령섬지역 종합발전계획 수립」연구프로젝트와 관련하여 5박 6일간의 계획을 가지고 인도네시아 群島의 지속가능한발전 및 복합 해양레저문화를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인천공항을 떠났다. 7월 26일 이른 아침 공항에 도착하여 우선 발리지역 현지답사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사전에 현지국 담당자와 교신을 한 후 PT.BALLI VISINDO의 Ketut Aryadana(Webmaster) ~ 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게 되었다. -이후 생략

29호; 해외탐방; 인도네시아; 군도; 유럽; 문화관광;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