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만들기 지원 시스템 구축 연구용역_2.금산군 마을만들기지원시스템구축(2차년도)

1. 연구 목적과 방법론 ∙ 본 과업은 ‘마을만들기의 자치단체 지원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여 (1) 행정의 지원체계 정비, (2) 민간 네트워크 구축 및 법인 설립, (3) 마을만들기 조례 제정과 중간지원조직 설립 및 운영 등의 방향을 제안하고 추진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주된 연구목적이고, 2년차 연속 연구에 해당함 ∙ 본 과업은 금산군의 행정 및 마을만들기 민간그룹과 협력관계를 형성하면서, 충남도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동일한 목적의 활동을 진행 중인 충남도 9개 시⋅군과 공동연구체계를 구축하여 현장밀착형으로 추진됨 이후생략

금산군; 마을만들기지원시스템; 주민주도; 네트워크 구축; 수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