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적산권 종합개발계획

Abstract

제1절 계획 배경 및 목적 1.1. 계획 배경 ◦ 계룡시 향적산은 우수한 산림생태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형성하며 풍부하고 다양한 산림 어메니티 자원을 보유하고 있음 ◦ 계룡시민의 건강한 여가문화의 향유,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 증대로 향적산의 친환경적인 개발과 활용이 필요한 실정 - 국내외적으로 생태관광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림자원을 보존하며 적극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 ◦ 향적산의 자원을 활용하여 계룡 시민의 건강·휴양 및 정서향상을 위한 산림자원의 이용계획과 함께 지속가능한 개발과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활성화와 연계될 수 있는 계획이 필요 1.2. 계획 목적 ◦ 본 계획의 목적은 향적산 자산을 친환경적으로 보존하고 테마가 있는 명소만들기를 위한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음 이후 생략